차기작 준비즁...☆

Posted 2015/09/16 13:31, Filed under: 작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기작...이랄까 다음 작품? 다음...발표작? 준비중입니다.

요즘은 아무래도 웹,앱 플랫폼이 대세여가지고 컬러비스끄무리한걸 조금 해보고 있습니다.
사실 컬러 원고 자체는... 넥시오 이전부터 계속 앞으로는 컬러도 할 생각을 해야한다는 얘기를 들어왔습니다만..ㅋ크큽 ㅜㅜ
이제껏 어떻게든 피해보려고 안간힘을 써왔는데... 역시 앞으로를 생각하면 더이상 피하는것도 힘들것같고...해서 노력중입니다.
어차피 쉬는김에 클립스튜디오도 제대로 실무용으로 적응해보는 중이구요.
클립스튜디오가 진짜... 만화원고에 최적화된 툴로 업계에선 알아주는 프로그램이거든요. 근데 일본산이라...ㅎㅎ... 영문 버전도 있긴한데 일본어로 된 쪽이 훨씬 업데이트도 잘 되고 여러가지 톤이나 소재도 많고 사용설명서도 (일본어로)많고... 한글 패치를 까는 방법도 있긴한데 이게 업데이트가 잦은 프로그램이어가지고 업데이트 한번 되면 호환이 안되서 한글패치가 막 버전별로 계속 나오는데 패치 만드는분이 슬슬 나가떨어지고있는거같은 느낌이.
그래서 일본어인채로 한글패치도 안하고 쓰고있는데... 크롬 번역기 좋네여. 뭐...뭔가 그런 기능..있다고 들었던거같은데에에...하면서 클립스튜디오 공홈 사용설명페이지 가면...일본어가 잔뜩 된 설명이 있는데!! 크롬 브라우저로 번역하기 누르면 번역이 곧잘 되어서 여러가지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까페도 있긴 한데 거긴 작법 매뉴얼을 체계적으로 정리해놓거나 한게 아니라 사용자들이 서로서로 질문하고 설명한걸 검색해서 찾아야 해서.... 공홈의 유저 매뉴얼을 주로 찾게 되네요.(그리고 언어의 장벽..)

암튼 클립스튜디오는 이제까지 조금씩 강좌나 그런데 가서 배우긴 하고 넥시오때도 슬쩍슬쩍 간단한 실루엣이나 후기같은데에는 좀 써보긴 했는데, 제대로 원고를 클립스튜디오로 포토샵 사용을 최소화 하면서 사용해본건 처음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넥시오는 배경 건물은 거의 3D로 추출해서 합성했었는데(그나마도 뒤로 갈수록 하늘에서 싸우고 숲에서 싸우고 막...), 이번엔 다시 직접 그린 배경을 써보고 싶더라구요.
다음에 하는건...진짜...작화를...좀.... 또 한번 쎄비 파보고 싶달까..^ㅜ^ 3년쯤 연재하다보니까 맘껏 작화에 공을 들여본지가 너무 오래된거같아서 또 실컷 시간 처바른(?) 그림을 좀 그리고 싶어졌습니당...
근데 클립스튜디오에서 배경 그리니까 진짜 편하더라구요. 수작업으로 종이에 그리면 퍼스를 일일히 맞추고...어긋나고..슬프고.. 제대로 그리려면 엄청난 집중력과 시간이 드는데 역시 원고 프로그램. -0-b

사실 이 프로그램이 아예 제로부터 마무리까지 전부 할수 있는 원고 전용 프로그램이라 펜선이나 그런것도 여기서 할 수 있는데, 그래도 인물 펜선은 여전히 종이에다 해서 스캔받고 있습니다.
나...종이에 펜촉 너무 좋아해..?ㅜㅜ
몇번 배경 프로그램으로 그리고 소품이나 엑스트라도 좀 그려보고 하니 프로그램에 펜터치하는것도 어느정도 익숙해지기도해서 사실 이제 마음만 먹으면 인물 펜터치도 컴퓨터로 해도 될 것 같긴 해요.
스캐너가 살짝 맛이 갔달까... 스캔할때 좀 부분적으로 떨려서 스캔되는 펜선이 있긴 한데...이건 센서가 움직이는 가이드 봉에 윤활유를 쳐줘야 할거같은데... 또 몇번 스캔해보면 멀쩡하게 나오고...ㅇㅇ...어느날 갑자기 스캐너가 사망하시거나 폭발하시거나 파괴되시거나 하면 컴 터치를 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그런 피치못할 사정이 있는게 아닌이상은...아직은 종이 펜터치를 할것같아요. 컴보다는 종이쪽이 더 빠르고... 재밌기도 하구요...^ㅜ^히히.
이전에도 톤 이후 작업은 컴퓨터로 하긴 했습니다만, 점점 더 컴원고로 옮겨가고 있는 느낌이네요. 이걸 또 한번에 확 옮기지도 않고 느릿느릿...점점 컴퓨터에 잠식되는 느낌....이러고 있습니다.

컬러원고를 한다고 해도 제가 아직 책에 대한 미련을 다 버리지는 못한 상태라.... 나중에 톤 변환해서 흑백화 했을때 이질감이 안 드는것도 중요한데... 컬러 웹툰같은걸 보면 머리나 살색에 모두 밑색을 채우는게 보편적인거같아서 그부분도 좀 고민을 했어요.
살색 같은건 밑색 전부 들어간다 해도 흑백이 되면 바탕색은 흰색이 되는데... 컬러만을 위한 추가작업을 할 것이냐..
아니면 그냥 명암톤 넣던 걸 컬러로 바꿔서 지금까지 해오던 작업에서 추가공정은 없이 컬러의 뉘앙스만 줄것이냐 고민되더라구요.
근데...머리색...넣기 시작하면... 제가 머리카락이나 펜선 같은게... 클릭 한번으로 채워 넣기에는 좀 복잡한 편이기도 하고...^ㅜ^
그렇게 시작하면... 소품이랑 배경도... 색색깔로...채워넣어야할텐데... 으음.
작업을 컬러로 해도 클튜에서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톤으로 바로 변환이 되기 때문에... 컬러-흑백 변환에 품이 거의 안들거든요.
그래서 일단은 추가작업을 하고 흑백화 하려면 또 밑색을 지워야하는 추가작업이 필요한것보다는...기존방식에 컬러톤을 슬쩍 입히는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그런 생각이다보니 색상도 중요하지만, 명도의 다채로움에도 신경을 쓰게 되고 있어요. 빨강하고 분홍이면 톤으로 하면 진한톤과 연한 톤이지만 빨강하고 파랑이면 컬러로 봤을때 다채로워보여도 톤으로 바꾸면 비슷한 농도의 톤이 되니까요.
컬러-흑백변환을 생각해서 이렇게 작업을 하고는 있는데, 만약 컬러상태에서 딱 봤을때에 그다지 풍부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싶으면 추가작업이라도 하긴 해야죠.
지금은 일단 명암에 컬러를 입히는정도로도 나쁘지 않은것같은데 좀더 해보고 또 다른 시도가 필요하면 또 해보고 하려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참... 그리고... 차기작...이랄까 담 작품...랄까... 어디서 좀 얘기 했던것도 같은데...
이건 제가 10여년전에 동인지로 냈었던 '마물'의 리메이크입니다.

리메이크... 제의는 종종 받았었기도 하고 저도 좋아하는 시리즈였기 때무네...ㅋㅋㅋㅋㅋ결혼하고 이거저거 신경쓸 일, 적응할 일 많은 와중에는 그래도 이미 시놉시스가 다 나와있는 놈을 리메이크 하는 편이 품이 좀 덜 들지 않겠나 하는 계산도 있긴 했구요.
물론 스토리를 어느정도 다듬고 보완하기도 할거고, 특히 작화는...제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물 리메이크 얘기가 나올때마다 꺼려했던 이유가 스케일 큰 작화가 필요하기 때문이었는데...어쨌든 다시 잡은 이상 현재 제가 가진 모든 기술과 정력(?)을 총동원해서 뽑아볼 생각입니다 ㅜ0ㅜ

이렇게 마물은... 진짜... 제 인생의 바로미터 삼아도 될 녀석이 되어가고 있네요...ㅜㅜㅜㅜ 이번에 연재하면 후기에 이거 써야겠엌ㅋㅋㅋㅋㅋㅋㅋㅋ
동인지 마물1권은 제가 진짜 아마추어로서 그냥 막 흥에겨워서 써갈긴 그야말로 아마추어 상태의 저를 보여주고요.
마물2,3권은 제가 막 어시 생활을 시작해서 프로로서의 원고가 어떤건지 조금이나마 알고 배워갈때의 모습이 보입니다.
마물 외전은 제가 데뷔한 후에 그렸기 때문에...데뷔와 동시에 프로수준 작화의 감을 잡고, 19금 씬을 제대로 그려내는데 주력했던 책이고요.
그 후 리메이크 얘기가 들려와도...일단 다른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게 먼저인것도 있었지만, 솔직히 그림 좀 늘었다고 해도 제 작가로서의 수준이 마물 외전하고 그다지 드라마틱한 차이가 날것같지 않아서 별로 안 땡긴것도 있었는데요<
데뷔 8년차 찍어가는 와중에 이걸 새로 잡게 되네요.... 무려 컬러로ㅋㅋㅋㅋㅋ ㅜㅜㅜㅜㅜㅜ
이건 의미 있다 ㅋㅋㅋㅋㅋㅋㅋ이건 단계차이 확 나지 ㅇㅇ ㅜㅜㅜㅜㅋㅋㅋㅋ 작가로서 흑백 출판에서 컬러 웹툰으로 넘어가는 단계를 보여주는....ㅇㅇ....
어쩌다 이렇게 됐지....ㅎㅎ.... 쨌든 제가 마물에 애착을 가진건 제가 항상 이놈을 그리면서 당시의 최선을 다해왔기 때문에 이게 내 작가로서의 인생 단계의 지표를 보여준다고 말할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니까요. 이번에도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2015/09/16 13:31 2015/09/16 13:31

Trackback URL : http://juneuho.cafe24.com/tc/diary/trackback/76

  1. # 룰루랄나 2015/09/17 19:06 Delete Reply

    작가님 작품이라면 뭐든지 기대하고 볼게요 연재 시작하시면 알려주세요! 그나저나 역시 프로 만화가는 다르군뇨 위에 성 그리신 거 너무 예뻐서 바탕화면 삼으려고 저장해 놨슴다 ㅎㅎ
    개인적으로 컬러를 좋아하긴 하지만 흑백도 흑백의 장점이 있습니다. 컬러로 입힌 것이 내 생각과 다르면 돌이킬 수가 없기 때문에 ㅋㅋㅋ 흑백은 상상하는 맛이 있다고나 할까요ㅋㅋ
    어떤 석택을 하시든지 작가님의 생각을 존중해요

    1. # 유즈 2015/09/21 23:00 Delete

      네 저도 그래서 모노톤으로 느껴지도록 한톤으로 미는 컬러를 하다가 그래도 너무 밋밋한것같아서 색 차이를 줘 보기도 하고 여러가지고 고민해보고 있습니다;ㅂ; 나중에 보셨을때 보기 좋았으면 좋겠네요!!! 성 열심히 그렸어요>< ㅋㅋㅋ 연재 시작하면 꼭 공지하겠습니다!!!

  2. # 지드 2015/09/17 20:10 Delete Reply

    우왕 마물시리즈로 가는곤가~~
    아 정말 내취향이었던 이야기라서 기대만빵임 ^-----^
    한번 날잡아서 유즈님 팬인증(?) 포스팅이나 한번 해야겠다. ㅋㅋㅋ 동인지도 다 있지렁 ㅋㅋㅋㅋㅋㅋㅋ

    1. # 유즈 2015/09/21 23:01 Delete

      마물시리즈가 될거같스빈다~~!!!>_< ㅋㅋㅋㅋ동인지 냈던것도 어언 십년...ㅜㅜ 내 십년치 역사의 산 증인이구나 ㅋㅋㅋㅋㅋㅋ

  3. # 아르케 2015/09/29 22:44 Delete Reply

    헐 내가 꿈을 꾸나 ??? 마물이라니 /////ㅅ///////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작품인데 이게 리메이크 될 줄이야;_;
    파라칸들이 새로이 햇빛을 보게 되다니 축하혀요 >_<♥
    성공적인 리메이크가 되길!

    근데 원작인 동인지의 내용도 좋았으니까 리메도 분명 좋을거야////

    차기작 연재 힘내! 대박 나길! 아자아자!

    1. # 유즈 2015/10/02 18:15 Delete

      ㅋㅋㅋㅋ 아니나 다를까 성벽이니 몬스터니 그리려고 하니까 쥬글거같다...!!!ㅜㅜㅜㅜㅜ 애쓴만큼 멋있게 나와줬음 좋겠는데 어떨지 모르겠어;ㅂ; 응원 고마워~~!!!>_< 알케도 아자아자!!!

Please leave a comment.

  1   ...   28     29     30     31     32     33     34     35     36   ...   105